Data, Day By Day

퍼포먼스 마케팅 용어 정리 본문

- ALL YOU NEED is DATA -/Business

퍼포먼스 마케팅 용어 정리

제심심 2024. 4. 22. 15:21

KPI : 핵심성과지표, 수치로 표현가능한 목표
OKR : 목표objective와 핵심결과key result, 거시적인 목표를 측정가능한 핵심결과 여러개로 나누어 달성여부를 확인하는 방식

 

로그 분석 : 사이트 방문 사용자 행테에 대한 정보 추출 및 분석
클릭수 : 광고가 사용자로부터 클릭된 횟수
노출수 : 광고가 사용자에게 노출된 횟수
전환수 : 광고 클릭 후 사이트에 들어온 사용자가 구매, 회원가입, 장바구니담기 등 광고주가 원하는 특정 행위를 취한 횟수

CTR : 노출 수 대비 클릭 수 비율,  (클릭수) / (노출수)
CVR : 클릭 수 대비 전환 수 비율, (전환수) / (클릭수)
CPC : 클릭 발생시 비율을 지불하는 광고 방식, (총광고비) / 클릭수
CPA : 전환 당 비용, (총광고비) / (전환수)
ROAS : 투자 대비 이익률, (전환매출=전환수 * 물품단가) / (총광고비) 
ROI : 투자 대비 수익률, (광고수익) / (총광고비)

직접전환 : 광고클릭 후 30분 내 마지막 클릭으로 발생한 전환
간접전환 : 광고클릭 후 30분부터 전환추적기간(7-20일) 내에 발생한 전환
무효클릭 : 검색광고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무의미한 클릭


PV : 사용자가 홈페이지를 열어본 횟수
UV : 순방문자수, 일정기간동안 중복 방문을 제거한 방문자 수
반송 : 사이트 방문 후 페이지 이동 없이 이탈하는 것
반송률 : (반송수) / (방문수) * 100

광고소재 : 검색결과 사용자에게 노출되는 메시지
랜딩페이지 : 클릭으로 사이트 도달 시 최초로 보게되는 페이지
매체믹스 : 2가지 이상의 광고를 섞어 집행
T&D : 검색광고에서 키워드를 설명하는 제목, 설명문구, 부가정보
대표키워드 : 업종 대표 키워드, 검색수 높고 경쟁이 치열함
세부키워드 : 하위 개념 키워드 또는 대표 키워드의 확장 키워드
시즈널 키워드 : 특정 시기, 계절에 따라 조회 수나 광고 효과가 급상승하는 키워드

 

 

참고출처 

청년드림 https://www.instagram.com/p/C29VUebvqXl/?utm_source=ig_web_copy_link

 

Comments